스타크래프트 빠른무한 기초부터 심화까지 저그-1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먀탕입니다!

저번시간엔 테란의 바이오닉/메카닉 빌드를 알아봤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저그 기본빌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저그는 초반에 팀원의 케어를 받으며 성장한 뒤 히드라 물량을 뽑아냅니다.

때문에 초반 심시티와 얼마나 효율적으로 성장하는지가 중요하며

오늘 보실 빌드들은 초반에 해처리를 1개짓냐 2개짓냐 짓지않느냐 정도로 갈리는데

어느 상황 어느 자리에서 어떤 빌드를 사용하면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한번 알아볼까요~!

 

1. 3햇 스포닝

 

대각자리(1,5,7,11시) 에서 자주 사용하는 빌드입니다.

 

9해처리 / 8드론 / 9해처리 / 8스포닝 / 7드론 / 8오버로드 / 이후 드른 + 성큰

 

앞서 말씀드렸다 싶이 저그는 초반에 많이째면 쨀수록 중반에 엄청난 물량으로 적을 압도하는 종족입니다.

십자자리에서 이정도로 째면 첫 질럿이나 마린으로 휘둘릴 수 있지만 대각자리에선 상대방 첫 병력이 도착하기 전에 성큰을 완성할 수 있어 대각자리에서 추천드리는 빌드입니다.

(+저는 스포닝 전에 오버로드까지 하나 찍으며 좀 더 째는 스타일입니다.)

 

2. 2햇 스포닝

 

대각자리보다는 십자자리(3,9시)에서 자주 사용하는 빌드입니다.

대각자리는 입구에서 본진까지 거리가 멀기때문에 3햇 스포닝 빌드를 사용하여도 상대방 첫 병력이 오기전에 성큰을 완성시킬 수 있지만 십자자리에서는 입구에서 본진까지 거리가 짧기 때문에 3햇 빌드를 사용하면 성큰이 완성되기 전에 상대 병력이 도착할 가능성이 큽니다.  따라서 십자자리에서는 2햇 스포닝을 추천드립니다.

 

9해처리 / 8드론 / 9스포닝 / 8오버로드 / 8드론 / 이후 드론 + 성큰

 

만약 다른 십자자리(내가 3시라면 9시 , 내가 9시라면 3시)가 우리팀이라면 오버로드를 먼저 찍고 스포닝을 찍어주셔도 괜찮습니다.

 

3. 노햇 스포닝

자리가 십자자리이며 상대 저그가 드론러쉬를 올것같을때  혹은 안전하게 성큰을 일찍 지을 때 사용하는 빌드입니다.

다른 빌드보다 상대적으로 히드라 물량이 적거나 타이밍이 조금 늦기때문에 잘 추천드리지는 않으나 바로 옆자리에 저그가 있다면 괜찮은 빌드입니다.

 

9스포닝 / 8오버로드 / 9드론

 

 

 

저그 히드라 빌드는 초반에 얼마나 부유하게가느냐 말고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이후에는

드론+성큰 하면서 째다가 23드론즈음 3가스 / 완성 후 레어 히드라덴2+챔버2 / 40~45드론즈음 부터 히드라 물량 (조금씩 드론 섞어서 뽑아주기)

3햇이던 2햇이던 노햇이던 빠른무한 저그는 중반까지 운영이 비슷하며 가장 신경써야 할 것은 상대방 병력의 움직임과 성큰관리입니다.

 

저그는 초반에 성큰을 얼마나 짓느냐에 따라 중반 히드라 물량과 타이밍이 갈립니다.(그래서 팀원들의 케어가 중요하기도 하죠)

 

우리팀이 센터를 잘 잡고있고 상대방이 나한테 올 가능성이 적다면 성큰은 한두개만 짓고 열심히 째시면 되고

그게 아니라면 오버로드를 입구 앞까지 두고 상대방 병력이 공격온다면 빠르게 성큰을 넉넉하게 지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대각자리는 입구 앞에 오버로드를 세워두고 상대방 병력이 공격올때 성큰을 지으면 늦지 않습니다만

십자자리는 입구 앞에 오버로드를 세워두고 서치 후 성큰을 지으면 타이밍이 늦습니다.(입구 길이차이)

따라서 십자자리 분들은 우리팀과 상대팀의 병력차이를 보고 미리 성큰을 지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저그 빌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테란과 프로토스에 비해 빌드가 짧기때문에 동영상은 따로 첨부하지 않았습니다.

3일간 현생이 너무 바빠서 글을 못올렸네요ㅜㅜ

 

다음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